본문 바로가기
알뜰폰

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1Mbps 속도

by 만복운흥| 2022. 8. 13.

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1Mbps 체감 속도 비교

알뜰폰 kt lg sk 직접 사용해보고 직접 비교해보았습니다

대형 통신사 1대 요금 값이면 여러 대 사용하셔도 별 차이 없는 월 요금

1Mbps 속도 무제한 데이터 속도 체감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 해결하고자 합니다

 

알뜰폰 무제한 데이터 1Mbps 속도? 체감은 어느 정도일까요?

 

QOS란?

기본 데이터 모두 소진 후 제공하는

무제한 데이터 속도 1Mbps, 3Mbps, 5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

 

1Mbps 전송 속도?

전송 초당 / 0.125MB

전송 분당 / 7.5MB

전송 시간당 / 450MB

 

1Mbps 다운로드 속도?

영화 1080p / 27시간18분

동영상 1시간 / 2시간16분

동영상 5분 / 2분40초

웹서핑 / 8초

카톡 / 8초

 

1Mbps 속도 측정? (영상)

실제 사용 중인 알뜰폰 요금제 속도 측정 결과입니다. 기본 데이터 소진 후 QOS(무제한 데이터)

정확히 1Mbps 속도 나오네요

 

1Mbps 웹서핑 속도 체감? (영상)

시뮬레이터 결과 25% 50% 75% 100%까지  약 6.5초 가량 웹페이지 열리는 데 걸린 시간 측정되네요

 

1Mbps 네이버 뉴스 속도 체감? (영상)

실제 네이버에서 뉴스를 본 영상입니다

 

1Mbps 유튜브 속도 체감? (영상)

480p 영상으로 설정하여 직접 유튜브 영상 시청

720p 영상까지 시청이 가능하오나 버퍼링이 조금 있으므로 편하게 480p 시청하였습니다~

 

1Mbps 속도 무제한 데이터 사용 중 체감은요?

제가 영상을 편집 없이 그냥 그대로 올려서 다소 영상 흔들리거나 화면이 잘리거나 할 수 있어요...

저는 반년째 계속 1Mbps 속도로 kt, lg, sk 실험하고 직접 사용하는동안 불편함은 크게 없었어요

 

웹서핑 시뮬레이터 체감

1Mbps 속도로 웹서핑 시뮬레이터를 보시면 100%까지 약 6.5초 시뮬레이터 시간 걸렸습니다

 

네이버 뉴스 체감

네이버 뉴스 체감상으로

긴 글 뉴스 또는 사진이 많이 첨부된 뉴스는 5~7초 내로 뉴스 전체 페이지를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

짧은 글 뉴스 또는 사진이 적게 첨부된 뉴스는 체감상 3~4초 내로 뉴스 전체 페이지를 볼 수 있었어요

 

유튜브 영상 시청 체감

유튜브 같은 경우는 480p 영상 시청. 보통 화질이지만 버퍼링 없이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

720p 영상 영상 시청. 실험했었습니다. 조금 버퍼링이 있지만 속도에 민감하신 분들 아니면 충분히 시청 가능.

 

여러분들께서 영상을 직접 보시고 시청하시면서 체감하신 경우 어떠신가요? 1Mbps 속도 괜찮지요?

이 정도 속도, 월 요금 이 가격, 무제한 데이터 이용한다 생각하면  저는 만족하고 사용 중에 있습니다

직접 사용해보시고 다른 부분들 테스트하실 게 있으시면 테스트 후 저도 알려주세요~

 

 

댓글